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5-26 22:15

  • 뉴스 > 교육뉴스

함께 걷고 즐기고 봉사하며 친해지는 선생님과 우리!

입석․용화분교 사제동행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3-05-23 22:1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상주 화북초등학교 입석용화분교장(교장 김진탁) 전교생 7명은 지난 22()에 충북 괴산군 산막이옛길 일대에서 사제동행 문화체험활동함께 걷고 즐기는 우리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활동은 사제동행 문화체험활동 운영으로 사제간의 깊은 정을 나눌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열고 플로깅(plogging) 봉사활동 운영으로 환경 보호 및 신체 건강 증진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특히, 올해는 입석용화분교장이 행복학교에 선정되어 교과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학습 및 여러 활동을 운영하여 분교장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활동 중 하나로 계획하여 실시하였다.

 

화북초등학교 입석분교 및 용화분교 전교생 7명은 지도교사와 함께 평소에 경험하기 쉽지 않은 교통수단인 유람선을 타고 병풍루, 삼신바위, 연하협구름다리, 각시바위, 신랑 바위 등 산막이 옛길의 여러 명소들을 둘러보았다.

 

유람선을 내려 연하협구름다리에서부터 산막이 마을까지는 도보로 이동하며 플로깅(plogging) 봉사활동을 함께 실시하였고 이를 통해 환경 보호 및 신체 건강 증진의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었다.

 

일상적인 학교 생활을 잠시 벗어나 선생님과 함께 걷고 즐기고 플로깅 봉사활동을 하며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한 이번 체험 학습에 참여한 6학년 권○○ 학생은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유람선에서 삼신바위 등 여러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고 선생님들과 모든 활동을 함께하니 즐거웠고 플로깅 활동을 해서 조금이라도 자연에 도움이 되었다라고 생각하니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상주문경매일신문 (smi3700@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