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5-26 22:15

  • 뉴스 > 상주뉴스

2023 『국민의힘⇔상주시』 정책간담회 개최

상주시, 주요 현안과 국도비 예산확보사업 공동 대응 방안 집중 모색

기사입력 2023-05-08 18:5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4() 오후 5시 상주시청 대회의실에2023 국민의힘상주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국민의힘 임이자 국회의원(상주문경), 강영석 상주시장, 안경숙 상주시의회의장, 남영숙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장과 김홍구 경북도의회 예결위 부위원장,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과 시청 간부공무원, 국회의원 보좌진 등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상주 중흥의 새역사의 중요한 기반이 되는 주요 현안과 국도비 예산확보사업에 대한 공동 대응 방안을 집중 모색하였다.

 

 

주요 논의사항으로는 민선8기 상주시의 주요 현안사업 중 대구시 군부이전 상주 이차전지 클러스터 산업단지 조성 상주세계모자축제 4대 역점시책(문화예술회관 이전, 신청사 건립, 공설추모공원 조성, 적십자병원 이전신축 지원) 등 지역발전을 주도할 핵심사업이다.

 

이날 기획예산실장의 재정운용과 2024년 국가투자예산 확보 목표에 대한 총괄 설명, 각 담당 국장·소장 및 부서장의 건의사항을 청취한후 심도있는 토의의 시간을 가졌다.

 


 

강영석 시장은 지금 상주는 새로운 100년 미래를 위해 더 큰 도약이루어내야 하는 공동의 목표 아래 시정 현안 해결과 국비 확보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이자 국회의원은 "<행복한 시민! 활기찬 도시! 함께 만들어갑니다.>라는 대명제 아래 상주 발전을 위해 함께 해주신 강영석 상주시장님, 남영숙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장님, 김홍구 경북도의회 예결특위 부위원장님 그리고 안경숙 상주시의회 의장님을 비롯한 상주시의원님들과 불철주야 상주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공무원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이어 "경북 안전체험관과 대구 군사시설 이전 유치를 비롯한  상주시 주요현안 사업들과 24년도 현안사업에 대한 국·도비 지원 사업, 국비 건의사업 등 주요현안사업과 진행 중인 사업들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함께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

 

 

한편 시는 내년도 정부예산 편성 시기에 맞춰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과 시급성 등을 중점 건의하는 등 정부예산 확보 활동에 총력을 다해 나갈 예정이다.

 

상주문경매일신문 (smi3700@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