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1 17:40

  • 뉴스 > 교육뉴스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 출마 기자회견을 열어

“흔들림 없는 교육정책 추진으로 모두가 존중받는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하다”

기사입력 2022-05-17 17:4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미, 김천 등 경북서부 지역을 유아교육과 문화예술 교육, 미래교육 허브로 만들겠다밝혀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후보는 17일 구미시청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어 흔들림 없는 교육정책 추진으로 모두가 존중받는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 하겠다며 구미 김천 등 경북서부 지역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먼저 임종식 후보는 “2년 이상 지속되는 코로나19라는 엄중한 상황 속에서도 흔들림없이 아이들의 안전과 배움을 지켜낼 수 있었던 것은 임종식을 믿고 함께 힘을 모아준 45천여 교육가족들과 도민 여러분의 지지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흔들림 없는 교육정책 추진과 온전한 교육회복을 위해, 지난 4년간의 교육감 경험을 바탕으로 모두가 존중받는 따뜻한 경북교육’, ‘흔들림 없는 미래교육정책 추진, 온전한 교육회복이라는 두 개의 비전을 제시하며 재선 성공 의지를 보였다.

 

주요 공약으로는 삶의 힘을 키우는 인성교육, 미래 대비 수업혁신, 학생 안전 보장, 맞춤형복지 확대, 상호 존중하는 교육공동체 구현, 수업에 전념하는 교육 환경 구축 등 6가지를 제시했다.

이어 임종식 후보는 구미는 경북에서 가장 젊은 도시이며 포항에 이어 2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로 성장의 잠재력과 역동성이 크고 학부모들의 교육열 또한 높은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구미를 비롯해 칠곡, 김천 등 서부 지역을 유아교육과 문화예술교육, 미래교육의 메카로 도약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임 후보는 구미 지역 정책 공약으로 산동읍 구 임봉초등학교 터에 유아교육진흥원 건립 새마을테마공원 내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메이커교육관 맹글마루 활용 서부권역 학생들의 메이커교육 체험 기회 확대 칠곡수학체험센터 운영을 확대하여 체험을 통한 수학 공부 기회 제공 업에 흥미를 잃어 학업을 중단하는 학생을 예방 하기 위해 김천에 융합진로체험교육관 건립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 운영 확대로 학생들의 창의 예술을 위한 체험학습 강화 공립특수학교인 칠곡특수학교 건립으로 서남권역 특수교육대상학생 교육여건 개선 구미도서관 이전 및 천년의 지혜 복합도서관 조성 미래형 교육과정 중심 희망학교를 운영하여 도심 공동화 지역 학교 지원 등을 제시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 후보는 우리 앞에는 학령인구 감소와 지방 소멸 위기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더 벌어진 교육 격차를 해소해야 하는 중대한 과제가 놓여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임후보는 4년 전 약속했던 공약을 99.6% 이행한 약속을 지키는 교육감, 지난 4년간 교육감으로 재직하며 미래교육 정책을 차근차근 준비해온 교육감,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정적 방역과 중단없는 경북교육을 이끌어온 검증된 교육감임을 강조하고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다시 한번 나설 수밖에 없었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상주문경매일신문 (smi3700@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