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1 17:40

  • 뉴스 > 정치뉴스

6·1 국민의힘 경북 기초단체장 14곳 후보자 등 확정

상주시장 강영석, 윤위영 경선, 문경시장 서원, 신현국 경선

기사입력 2022-04-22 23:2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광역의원 상주 1선거구 남영숙, 문경 2선거구 김창기 후보 확정

상주 2선거구 김진욱·김홍구, 문경 1선거구 박영서·신봉식 경선


 

김정재 국민의힘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장이 22일 오는 6·1 지방선거 경북지역 기초단체장과 광역의원 공천 경선에 나설 후보자를 발표하고 있다.

 

오는 61일에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 소속 경북지역 일부 시장·군수 후보자들이 확정됐다.

 

국민의힘 경북도당은 22일 경북지역 14곳의 기초단체장과 48개 지역 광역의원 공천 경선 후보 등을 발표했다. 도당은 이강덕 포항시장, 장욱현 영주시장, 김영만 군위군수를 컷오프(공천 배제) 했다.

 

이날 경북도당 공관위는 포항·경주·김천·안동·구미·영천·상주·문경시와 울릉·예천·의성·청송·영덕·고령군 등 14개 시·군 기초단체장은 당원 선거인단 50%, 국민 일반여론조사 50로 경선을 실시하기로 의결했다. 나머지 지역은 23일 공관위 회의를 통해 공천결과를 발표할 방침이다.

 

포항시장 선거는 김순견, 문충운, 박승호, 장경식 예비후보가 경선을, 울릉군수 선거는 김병수, 남한권, 정성환 예비후보가 경선을, 경주시장 선거는 박병훈, 주낙영 예비후보가 경선을 치른다.

 

김천시장 선거는 김응규, 김충섭, 나기보, 이창재 예비후보가 경선을, 안동시장 선거는 권기창, 권대수, 권영길, 권용수, 권용혁 예비후보가 경선을, 예천군수 선거는 김상동, 김학동 예비후보가 경선을, 구미시장 선거는 김영택, 김장호, 이태식 예비후보가 경선을 치르게 된다.

 

영천시장 선거는 김경원, 박영환 예비후보가 경선을, 상주시장 선거는 강영석, 윤위영 예비후보가 경선을, 문경시장 선거는 서원·신현국 예비후보가 경선을, 의성군수 선거는 김주수, 김진욱, 이영훈, 최유철 예비후보가 경선을 치른다.

 

청송군수 선거는 윤경희, 윤종도, 이경기, 전해진 예비후보가 경선을, 영덕군수 선거는 김광열, 이희진, 황재철 예비후보가 경선을, 고령군수 선거는 박정현 배기동, 여경동, 이남철, 임욱강 예비후보가 경선을 치르게 된다.

 

광역의원의 경우 포항1, 포항9, 구미2, 상주2, 문경1, 경산2, 경산4, 군위, 의성1, 의성2, 영덕, 성주, 칠곡1에서 경선을, 나머지 35개 선거구에선 후보자가 단수로 추천됐다.

 

광역의원 포항 1선거구 한창화·이성진 예비후보가 100국민여론조사를 통해 당내 후보를 결정하는데 이어 포항 9선거구 손희권 최태열 예비후보, 구미 2선거구 황두영·심상달 예비후보, 상주2선거구 김진욱·김홍구 예비후보, 문경 1선거구 박영서·신봉식 예비후보, 경산 2선거구 강수명·박임택·배한철·윤중호 예비후보, 경산 4선거구 안주현·이철식·최선옥·한태락 예비후보 등이 경선을 치룬다.

 

아울러 군위군도 김휘찬·박창석 예비후보, 의성군 1선거구 김만용·배광우·전종태·최태림 예비후보, 의성군 2선거구 김동준·이충원 예비후보, 영덕군 김진기·이강석 예비후보, 성주군 강만수·이수경·정영길 예비후보, 칠곡군 1선거구 이길석·정한석 예비후보 등이 100여론조사 경선으로 후보를 결정하게 된다.

 

김정재 국민의힘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장은 중앙당 경선 지침에 의해서 현역 평가를 하기로 정했고, 여론조사 이후 컷오프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상주문경매일신문 (smi3700@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