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1 20:12

  • 뉴스 > 문화예술

예천 삼강주막에 오면 이색체험 ‘한가득’

내달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삼강주막 뉴트로 펍’운영

기사입력 2021-06-13 22:3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퓨전국악 홍보 이미지.(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민간 기획사의 아이디어로 진행되는 체험관광상품을 선보인다.

 

경북도는 12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8주간 매주 토요일 3대문화권 사업장인 예천 삼강문화단지에서 '삼강주막 뉴트로(NewRetro 합성어) ' 체험관광상품을 운영한다.

 

이 관광상품은 지난 4월 경북도의 공모에서 엑스크루 기업이 제안해 선정된 것이다.

 

지역의 고유 콘텐츠인 삼강주막을 재해석해 다양한 수요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관광상품으로 기획됐다.

 

상품은 국악과 트롯에서 K팝까지 다양한 장르의 가요가 결합된 퓨전 국악 퍼포먼스 삼강주막 막걸리와 어울리는 음식 궁합 보물찾기 등으로 돼 있다.

 

엑스크루 자체 플랫폼과 연동 OTA(트립닷컴, 위메프 등)를 통한 '하이 스토리 경북 프로모션' 온라인 구매를 원칙으로 판매되며 당일 현장 방문 구매 땐 프로모션 미적용가로 구입해야 한다.

 

12(오후 2, 5) 진행되는 퓨전 국악 퍼포먼스는 삼강주막 마당에서 이뤄지며 BTS '다이너마이트' 국악 연주를 시작으로 '배 띄워라'까지 새로운 국악 연주와 보컬이 어우러진다.

 

'음식 궁합' 상품은 '볼빨간 신선놀음'으로 인지도가 높은 지역 출신 요리가 채낙영 쉐프가 직접 만드는 4종의 메뉴로 판매되며, 삼강문화단지만의 청취로 이용객의 감성을 자극한다.

 

또 음식 궁합 상품 구매 이용객에 한해 제공되는 보물찾기는 삼강주막을 비롯 강문화 전시관, 삼강나루 캠핑장, 보부상 문화마당 등 구석구석을 관람하도록 꾸며졌다.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역의 우수 관광사업체의 아이디어로 운영되는 이 체험관광상품이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와 경제적 파급 효과로 이어지는 상생협력의 지역관광 모델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상주문경매일신문 (smi3700@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