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1 20:12

  • 뉴스 > 경북뉴스

경북 e누리 관광상품 특별 할인 행사 실시

경북도-경상북도문화관광公, 여행상품 30~50% 할인 판매

기사입력 2021-06-10 20:4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경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이달 30일까지 경북 e누리 관광상품 특별 할인행사를 실시해, 쿠팡·위메프·G마켓 등 14개 판매채널을 통해 숙박·체험 등 80여개 여행상품을 3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관광 뿐 아니라 산업 전반이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기를 바라는 마음과 경북e누리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북 ‘e누리는 기존 사용되던 경북나드리 ‘e-커머스가 통상적으로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말로, 관광과는 어울리지 않다고 판단해 최신 트렌드 변화에 맞게 이미지를 단순화해 관광객들이 부르고 기억하기 쉽고, 할인 판매를 연상할 수 있도록 네이밍을 변경해 출시하게 됐다.

 

모바일 티켓 판매서비스의 특성인 편리성·할인·여행이 모두 함축적으로 표현돼, 활용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 e누리사업은 작년 코로나19 여파로 관광객이 급감한 어려움 속에서도 이베이 빅스마일데이, 그랜드 세일 등 공격적인 마케팅과 시의적절한 상품출시로 도내 관광시설 및 업체에 큰 보탬을 주었다.

 

특히, 이번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안전·건강·치유·힐링을 선호하는 관광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경북의 웰니스관광지와 인근 관광지를 연계한 상품을 출시하는 등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발빠르게 다양화·다변화를 시도했다.

 

20208월 기준 60대미만 스마트폰 사용률이 95%이상인 점에 착안, 여행상품 소개 및 판매를 모바일 채널 및 AI 챗봇을 활용해 편의 제공과 동시에 운영·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상주문경매일신문 (smi3700@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