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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도,‘1인 미디어 콘텐츠 오픈데이’열어

4기 교육생 오픈데이 행사 개최, 사업 성과·크리에이터 역할 소통

기사입력 2021-06-03 2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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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1인 미디어 콘텐츠 오픈데이 행사'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사진=경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3일 경북 1인 미디어 콘텐츠 오픈데이 행사를 경북TP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최영조 경산시장, 경북TP원장,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과 올해 4기 교육생 30명이 함께 하였다.

 

이 날 행사는 2018~ 2020년까지의 1인 미디어 콘텐츠 사업의 성과를 알리고, 크리에이터로써 마음가짐과 역할에 대해 금년에 선발된 교육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선배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교육생들에게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알려주고, 제작과정에 애로사항들을 말하며 공감하는 자리가 되었다.

 

경북도는 2018년부터 1인 미디어 콘텐츠산업 육성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4기 교육생까지 전문가 크리에이터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1~3기 동안 교육을 수료한 크리에이터들은 각자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교육생 간 협업을 통해 경북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콘텐츠 영상과 지역의 맛자랑, 중소기업 관련 홍보 영상을 제작해 왔다.

 

사업을 통해 발굴된 대표적인 크리에이터로는 20181기 교육생 유이즈와 20192기 교육생 지현꿍이 있으며, 성공적인 케이스로 손꼽힌다.

 

유이즈의 경우 뷰티, 건강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홈쿠킹, 미용관련 영상을 주로 게시하며, 많은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들에게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지현꿍의 경우 일상생활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며, 특히 홈쿠킹에 대한 내용을 게시하여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누구나 보기에 편하고 깔끔한 일상물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왔으며, 특히 동남아 지역에서 인기가 많아 최근 유튜브 구독자 수가 217만 명을 넘어섰다.

 

경북 1인 미디어 콘텐츠 사업은 전문 크리에이터 교육을 통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 제작기술을 습득하여 취업과 창업에도 도움이 되도록 운영을 하고 있다. 전문 MCN회사와 손을 잡고, 잠재력이 큰 우수 교육 수료생들의 경우 CJ ENM DIA TV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여 사후 관리가 되도록 체계를 잡고 있다.

상주문경매일신문 (smi3700@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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