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1 20:12

  • 뉴스 > 교육뉴스

경북도교육청 `5월의 청렴인` 구미도서관 권원숙 주무관 선정

도움 요청한 사립유치원의 회계시스템 업무 지원 눈길

기사입력 2021-06-03 20:3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경북교육청이 공직자의 적극행정을 유도하고, 친절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매달 경북교육 청렴인을 선발한다.

 

경북교육 청렴인 선발은 매월 경북교육의 청렴인을 찾아 선정함으로써, 공직사회의 작지만 아름다운 미담을 소개해 경북교육청 전 직원을 청렴한 공직자로 만들자는 사업이다.

 

이번 5월 청렴인은 경북도교육청구미도서관 권원숙 주무관이 선정됐다.

 

권원숙 주무관은 본인의 업무가 아님에도 친절한 업무지원으로 사립유치원의 K-에듀파인 조기 정착과 청렴한 경북교육에 기여한 바를 인정해 선정됐다.

 

지난해 모든 사립유치원에 K-에듀파인(교육재정정보시스템) 회계시스템이 전면 도입에 따라 K-에듀파인 사용에 어려움이 있던, 구미의 한 사립유치원에서 과거 교육지원청에서 유치원 업무를 보았던 구미도서관 권원숙 주무관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권원숙 주무관은 전화상담과 퇴근 후 또는 주말을 이용해 도움을 요청한 사립유치원의 회계시스템 업무를 지원했다.

 

도움을 받은 사립유치원 원감은 권원숙 주무관은 회계시스템 운영뿐 아니라, 계약서류와 공문서 처리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진짜 이런 분이 경북교육의 청렴인이다며 적극 추천했다.

 

권원숙 주무관은 제가 아는 범위에서 조금 도와준 것 뿐인데, 유치원에서 청렴인으로 추천해 주시고, 더구나 청렴인으로 선정되어 부끄럽다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친절한 공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의 청렴인선발 기준은 적극행정, 청렴한 업무처리, 친절한 미담 등 타의 모범이 되는 사례에 대해 주위의 추천을 받아 선정한다.

 

김혜정 도교육청 감사관은 작은 친절이 나비효과가 돼 경북교육청의 청렴문화가 더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주문경매일신문 (smi3700@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