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3 19:45

  • 뉴스 > 상주뉴스

상주시 외서면 ‘찾아가는 푸드마켓’ 실시

기사입력 2021-04-07 18:4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상주시 외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영묵, 김동환)에서는 작년에 이어 46일 외서면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2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푸드마켓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푸드마켓사업은 연중 4회로 나누어 실시될 예정이다. 거동이 불편하여 균형 잡힌 식사해결에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가구에게 돼지고기 주물럭, 영양죽, 바나나, 우유 등 9종의 단백질 중심의 식품 및 과일(70만원 상당)을 협의체 위원들이 차에 싣고 방문해 대상자가 원하는 식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식으로 운영된다.

 

지난해 처음 시행된 찾아가는 푸드마켓사업은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을 느끼고 무거운 식료품을 직접 사서 나르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사업이었다. 올해 또한 코로나-19로 장기화로 바깥활동이 제한된 일상 속에서 찾아가는 푸드마켓사업이 어르신들에게 큰 이벤트가 되고 있다.

 

안영묵 외서면장은 어르신들의 충분한 영양 공급과 식생활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나눔을 실천하는 외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의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상주문경매일신문 (smi3700@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