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15 22:21

  • 뉴스 > 상주뉴스

[상주시 읍면동 소식]신흥동, 북문동, 공검면, 외서면

기사입력 2021-04-06 20: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상주시 공갈못환경문화연구회, 환경정비 활동

 

상주시 공검면 공갈못환경문화연구회(회장 서옥선)는 지난 5일 회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검지 주변에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비활동은 공검지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공검지를 만들고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들이 적극 동참했다.

 

상주시 신흥동 새마을지도자협, 경북대 원룸촌 환경 정비

 

상주시 신흥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민경삼, 김정희)는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아 새마을남녀지도자 협의회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8시부터 경북대 원룸촌 일대 도로변의 쓰레기와 각종 오물 등을 수거하는 Clean! University village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비 활동은 경북대학교 원룸촌 주변을 중심으로 다중이용시설, 주요 도로변 등에 방치되어 있던 각종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와 종량제봉투 사용생활화를 위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최해도 신흥동장은 바쁘신 가운데에도 신흥동을 위한 마음으로 모여주신 새마을남녀지도자 여러분 덕분에 경북대 학생들과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상주 북문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행복한 빨래터사업 진행


 

상주시 북문동에서는 6일 상주시민체육관 신관 주차장에서 2021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행복한 빨래터(이동세탁차량운영)’사업을 진행했다.

 

상주 외서면 적십자봉사회,농기계 사고 농가 일손돕기


 

상주시 외서면 적십자봉사회(회장 김희자) 회원 20여 명은 최근 농기계 사고를 당해 어려움에 처한 외서면 관동리 농가에서 지난 5일 일손돕기 활동을 벌였다.

 

회원들은 불의의 농기계 사고로 큰 부상을 입어 병원에 입원 중인 노모씨 농가(관동리 1600여 평 배 과수원)에서 배꽃 수정 작업 등에 일손을 보탰다.

 

노씨는 정말 필요한 시기에 큰 도움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으며, 김희자 회장은 제때 도움을 줘 보람이 크다고 밝혔다.

 

안영묵 외서면장은 적십자봉사회의 적극적인 봉사로 관내 어려운 농가에 큰 희망을 주게 되었다. 이웃의 어려움에 항상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상주문경매일신문 (smi3700@daum.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