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3-05-26 22:15
상주상공회의소(회장 권택형)는 지난 20일(토) 상주실내체육관 신관에서『제20회 근로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지난 4일(목) 오후 5시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 국민의힘↔상주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국민의힘 임이자 국회의원(상주‧문경), 강영석 상주시장, 안경숙 상주시의회의장, 남영숙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장과 김홍구 경북도의회 예결위 부위원장,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과 시청 간부공무원, 국회의원 보좌진 등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경북도는 지난 21일(금) 오후 5시 울진종합운동장에서 ‘하나되는 화합울진, 미래향한 경북체전’이라는 구호 아래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개회식을 갖고, 오는 24일까지 4일간 열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도민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이번 도민체전은 23개 시군에서 1만1천여 명의 선수․임원이 지역의 명예를 걸고 경기를 벌이게 된다.
상주시 퇴직 공무원들의 모임인 상주시 행정동우회는 지난 20일 마리앙스웨딩컨벤션에서 120여 명의 회원들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제40회 정기총회를 갖고 회장단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경북도는 4일 상주시 사벌국면 삼덕리와 화달리 일원 농업기술원 이전부지에서 청사이전을 위한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비롯해 농촌진흥청장, 상주시장, 도의원, 농업관련기관 및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전추진 경과보고, 기념사, 청사 이전공사 설명과 본격적인 착공을 알리는 시삽 퍼포먼스로 진행됐다
2023 상주농업기계박람회가 4일(화) 11시 상주태평성대경상감영공원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7일(금)까지 4일간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개막행사에는 농업인과 관련 기관단체 농기계 업체,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인 초청가수 공연으로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임이자 국회의원(국민의힘.상주.문경시)이 지난 28일 상주시 내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안경숙 시의장, 강효구, 김호 시의원, 강동구 상주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내서면 이장 및 단체장과 지역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보고회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지난 16일 오후 2시 54분쯤 상주시 외남면 흔평리에서 산불이 발생해 확산되면서 산림당국이 밤새 진화작업을 하고 날이 밝자 헬기 22대를 투입해 진화 작업을 벌인 결과, 오늘(17일) 아침 7시 기준 불길을 82% 정도 잡았다고 밝혔다. 진화당국은 이날 오전 일출과 동시 진화헬기를 투입해 공중진화를 재개했다. 또 장비 99대와 진화인력 1252명을 투입해 연소확대 차단과 조기진화에 총력을 쏟고 있다.
윤석열 정부가 국민의 기대 속에 출범했지만, 이는 절반의 승리에 불과했다. 압도적 의석수로 입법권력을 장악한 거대야당의 횡포로 인해 윤석열 정부는 국정추진에 필요한 동력을 얻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내년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반드시 압승을 거둠으로써 정권교체를 완성하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해야 한다. 국민의힘의 내년 총선 승리, 그 과업을 이룰 적임자가 바로 저 김기현이므로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 입법, 사법, 행정을 두루 경험하며 주요 직책들을 거친 저 김기현의 검증된 역량과 한결같이 당을 지켜오며 문재인 정권에 맞서 싸워 온 저 김기현의 투쟁력은 거대 제1야당의 입법횡포에 맞서 싸우며 당의 총선승리를 견인할 자양분이다.
상주향교(전교 이상무)에서는 계묘년 정월 초 5일(양력 1월 26일) 10시부터 상주향교 대성전에서 전교, 유림단체(원로, 유림단체협의회장, 유도회장, 박약회장, 담수회장, 여성유도회장, 청년유도회장), 수석장의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알례를 가졌다.
상주시 화북면민의 노래 음원 제작
화동면, 일손 부족 고령농가 포도 작업 지원
LG 대동공조 김승묵 대표, 신흥동에 에어컨 기탁
동문동새마을부녀회, 반찬 나눔 봉사 가져
이안면, 영농철 농촌일손 지원 나서
상주동산교회, 동성동 주민을 섬기고자 짜장면 무료 나눔 활동
어울림상주, 맞춤형 주거환경개선활동 실시
(주)어센틱브랜즈코리아 문경시에 여성용품 144세트 기탁